티스토리 뷰

동쪽은 통영시, 서쪽은 한려수도를 사이에 두고 전라남도 광양시·여수시, 북쪽은 사천시·하동군과 접하고, 남쪽은 남해에 면한다. 1읍 9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여행지 남해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남해

 

남해 물미 해안 전망대 

물미 해안 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쉼터로 인기 만점이다. 삼동면 대지포 마을 인근에 조성되었다 하여 지역민들에게는 대지포 전망대라고 불린다. 남해바다를 밝히는 등대 콘셉트로 지어진 이곳은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 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 준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베이커리 카페와 옥상전망대가 있다. 이곳의 인기 있는 액티비티는 스카이 워크로 관광객들은 와이어 줄에 의지해 유리 바닥 위를 걷고 일순간 공중 점프를 하는 것으로 짜릿한 인생 사진을 얻고 추억을 만든다. 스카이워크는 절벽 위 바다를 향해 있으며 투명 유리 아래로 바위와 부서지는 파도를 만끽하며 자연을 볼 수 있다. 전망대 옆 계단을 따라 바다로 내려가 보기를 추천한다. 

 

남해 설리 스카이워크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남쪽에 있는 자그마한 어촌마을인 설리마을. 백사장이 하얀 눈을 닮았다 해서 붙여진 설리 바닷가는 강렬한 코발트빛 물색과 이국적인 휴양지를 닮은 풍광에 남해 데이트 코스로 인기이다. 사계절 찾는 해변답게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설리 스카이워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일명 하늘 그네라 불리는 스카이워크는 그네가 세계인이 사랑하는 휴양지인 인도네시아 발리의 명물 발리섬의 그네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그네는 하늘과 맞닿고 발아래로는 바다로 풍덩 빠져 들 것만 같은 극강의 아찔함이다. 멋진 해안 경관을 바라보며 다른 곳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야간에는 스카이워크 전체에서 경관조명을 감상할 수 있다. 

 

남해 독일마을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마을 조성은 1997년 한국 최초로 사계절 푸른잔디구장을 남해군에 조성하면서 그 잔디를 수입한 독일 노드 프리슬란트 군과 자매결연 과정에서 도움을 준 베를린과 함부르크 교민들이 한국 정부에 독일마을을 조성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역사가 시작되었다. 독일마을 일대는 특색 있는 가게와 카페가 많다. 독일식 수제 맥주 브루어리 투어가 가능한 양조장이 있으며 독일식 튀김 족발인 슈바인 학센과 독일식 돈가스인 슈니첼 등 다양한 독일식 음식을 독일 맥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카페들이 있으니 이곳에서 여유로움을 느껴보자. 또 독일마을광장 맞은편의 원예예술촌, 양 마르뜨 언덕, 남해편백휴양림, 바람흔적 미술관, 나비 생태공원등 근처에 가볼 만한 곳이 많다.

 

남해 금산과 보리암

상주마을 금산 입구에서 보리암으로 오르는 코스는 울창한 숲과 남해바다가 조화를 아루는 최고의 산행코스이다. 하룻밤 묵으며 금산서 일출을 보면 천지신명의 조화를 느낄 수밖에 없을 정도로 일출이 절경이다. 자동차로는 앵강고개를 넘어 이동면 복곡저수지를 지나 금산 8부 능선까지 도로가 나있다. 보리암은 우리나라 전국 3대 기도처이자 관음도량이다. 낙산사 홍련암과 강화도 보문사와 함께 남해 금산 보리암은 살아있는 사람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관세음보살을 모시는 사찰이다. 특히 보리암에 모셔 있는 해수 관세음보살의 품 안에서 평온을 구하고자 오늘도 숱한 사람들이 숨겨둔 소망을 풀어놓는 곳이기도 하다. 남해 금산의 아름다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지선 3코스 금산 바래길은 보리암 주차장에서 출발해 보리암-금산산장-단군성전-화엄봉을 거쳐 다시 보리암 주차장으로 회귀하는 2km의 비교적 짧은 구간이나 금산의 절경을 거의 가져갈 수 있다. 상사바위에서 바라본 보리암과 남해 바다를 직접 보는 행운을 얻은 자라면 금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을 가져가는 것이다. 보리암은 오전 9시 이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복곡 제2주차장이 보리암과 가장 가깝고 입장요금은 1,000원이다. 그리고 8시 이전에 방문하면 주차료, 입장료는 무료이다. 보리암 둘러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시간 정도이며 등산 난이도는 아주 쉽다. 

 

보리암의 모습
남해 갈만한곳 - 보리암

 

또 다랭이마을, 상주은모래비치 등 남해 가볼 만한 곳이 아주 많다. 그리고 남해에는 숙소도 아주 많다. 유명한 남해 아난티 리조트부터 독채 풀빌라, 펜션 등  후기를 잘 살펴보고 결정해보자. 남해 맛집은 멸치 쌈밥, 멍게비빔밥, 감성돔, 대게라면이 있으니 꼭 맛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