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다가 그리울 때, 주말 당일치기 여행으로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로 가보자. 넓은 바다와 붉은 석양을 만날 수 있는 바다 여행지에서 눈앞에 펼쳐진 푸른 바다를 보며 삶의 재충전을 해보자. 

 

영종도 마시안 해변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8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며 모래사장이 곱고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인천 바다이다. 카페거리를 잘 갖추고 있어 서울 근교 여행으로 좋다. 연인과 오붓하게 데이트하거나, 아이들과 함께 가기 하기도 좋은 여유로운 바다이다. 특히 해 질 무렵 붉은 태양이 하늘을 물들이는 일몰은 장관을 이룬다. 차박 하기 좋은 곳, 노지 캠핑으로 소문난 곳이다. 이곳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조개잡이,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갯벌마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많은 바다 생명들이 풍요로운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서해안에 보기 드물게 맑고 드넓은 바다 수평선을 느낄 수 있는 바다이다. 마시안 해변 갯벌에서 동죽, 골뱅이, 소라 등 다양한 조개를 채취 가능하다. 깨끗한 갯벌 생태계 현장 갯벌에 들어가서 호미와 갈고리로 조개를 캐는 것이 마치 뻘 속에서 보물 찾기를 하는 것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갯벌에 뛰어노는 물고기를 손으로 잡아보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주말에 부담 없이 바닷바람을 쐬며 색다른 체험을 해보자. 준비물은 넉넉한 여벌 옷과 수건을 준비하자.   

 

영종도 마시안 해변 지도 가는방법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8
아름다운 인천 마시안 해변
영종도 마시안해변

 

 

동막해수욕장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해수욕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동막해수욕장을 추천한다.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멋진 장관을 자랑한다. 동막해수욕장 물때 시간을 잘 맞추면 칠게, 가무락, 쌀 무늬 고둥, 갯지렁이 등 갯벌에서 여러 가지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가족 여행 가기 좋은 바다이다. 조개구이, 칼국수 맛집과 바다가 보이는 멋진 카페들이 많다. 동막해수욕장 뒤로 텐트 설치와 취사가 가능한 캠핑장이 있으며 해변 바로 앞에 자리를 잡으면 바다 뷰를 볼 수 있다. 낙조가 유명한 동막해수욕장에서 핑크빛 낙조를 꼭 감상하자.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자리 잡기가 어렵다. 주차도 힘드니 일찍 출발하는 게 좋다. 

 

동막해수욕장 가는방법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여유로운 동막해수욕장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하나개로 산 189  아이들과 가기 좋은 인천 바다로 하나개해수욕장을 추천한다. 산책로, 집라인, 갯벌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 무의도 지형은 대부분 산지이고, 서쪽 해변가에는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섬 전역에 소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남쪽의 호룡곡산에는 다양한 종류의 활엽수가 자라고 있다.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며 등산 코스가 개발된 호룡곡산, 국사봉과 하나개해수욕장 등 해안을 바라보며 산책하기 좋다. 해상에 전망대 및 목재 데크길을 설치한 바다 위 교량 형태의 해상 탐방길이 있다. 만조시 바다와 호룡곡산의 절벽이 만나며 부서지는 파도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기암괴석을 찾아보는 재미와 바다내음을 맡으며 힐링하기 좋다. 하나개해수욕장 씨스카이 월드는 신종 익스트림 레포츠로 백사장위로 끝없이 펼쳐진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하늘을 나는 짜릿한 스릴과 쾌감을 만끽할 수 있다. 영화 실미도와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 천국의 계단 등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드라마 촬영 세트장이 만들어져 있다. 호룡곡산 산림욕장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등산로와 자연생태 탐방로가 겹쳐있어 두배의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울창한 산림과 이름 모를 잡초, 야생화가 함께하고 있는 산림욕장은 무의도의 매력 중 하나이다. 그리고 텐트 설치가 가능한 캠핑장이 있으니 바다를 보며 캠핑을 즐겨보자.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가는길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하나개로 산 189
하나개해수욕장 산책로
교량 형태의 해상 탐방길

 

을왕리해수욕장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2번 길 16-15 인천의 대표 을왕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백사장과 낙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초승달처럼 반원을 이룬 백사장으로 서울과 가까운 당일치기 여행지로 을왕리 해수욕장을 추천한다. 주차장이 복잡하므로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다. 근처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으니 확인 후 함께 여행하면 좋겠다. 먼저 을왕리 해수욕장 근처 맛집으로 울진대게 가루와 대게살을 혼합한 반죽에 단팥 소를 얹어 대게 모양으로 된 틀에서 구워 낸 소래포구 대게빵, 냉면에 열무가 들어가는 열무냉면으로 시원하고 칼칼한 열무의 맛이 쫄깃한 면발과 육수의 맛과 잘 어울려 완성된 맛을 볼 수 있는 세숫대야 냉면거리,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에 먹기 좋은 할머니 즉석떡볶이, 그리고 월미도 회집, 조개구이 맛집이 많이 있다. 을왕리 해수욕장 근처 놀거리는 영종 씨사이드 레일바이크가 있다. 눈앞의 탁 트인 해안은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동안 월미도에서 인천대교까지의 풍경을 한눈에 담아본다. 강화 자전거 관광코스도 있고, 강화 레포츠 파크에는 집라인, 어드벤처, 클라이밍 등의 시설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이 있어 가족과 함께 가기 좋으며, 덱스 타이드 요트와 패들보드, 수영장, 낚시 등 요트를 경험할 수 있다. 월미도 테마파크는 놀이기구도 타고 월미달빛 음악분수에서 아름다운 조명과 음악이 함께하는 분수도 감상할 수 있다. 또 근처에는 유적 관광지가 많이 있다. 마니산 동쪽에 자리 잡은 정수사는 전등사, 보문사와 더불어 강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찰 중의 하나이다. 용궁사와 강화산성이 있으며 전등사는 보물 178호인 대웅보전은 조선 중기 건축물로서는 으뜸이며 특히 내부의 불단 위에 꾸며진 닫집의 화려 정치한 아름다움은 건축 공예의 극치를 이룬다. 소래포구는 수도권에서 가장 쉽게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해방 후 실향민들이 모여 새우를 잡고 젓갈을 만들어 이고 지고 팔면서 소래 사람들의 삶이 꾸려진 아픈 과거가 만들어낸 관광지이다. 석모도는 여름철 민머루 해수욕장은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갯벌 체험이 가능하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갯벌의 감촉을 느껴보자. 상봉산 자락의 인천 유일한 휴양림으로 석모도 자연휴양림이 있다. 부평역사박물관, 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 개항박물관은 과거와 현재가 넘나드는 곳으로 개항기 인천을 통해 소개된 근대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개항 이후 근대 인천의 면모를 학습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초콜릿 문화박물관, 인천 학생과학관 등 박물관도 있어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과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을왕리 해수욕장 바다 모습
을왕리 해수욕장의 모습

 

반응형